확대 l 축소

사노피,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진행

사노피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걸음 6분 걷기’는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케어 사업부가 2015년부터 진행해 올해 8회를 맞은 시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희귀질환 환자들의 질환 개선 측정 검사인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해 6분 동안 걸어보며 희귀 질환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높이는 취지로 기획됐다.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의 키 메시지는 ‘Care your Rare’다. ‘당신의 희귀함에 관심을’, ‘당신의 희귀질환을 치유하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환우들에게 관심을 가지자’는 메시지를 포함하기도 한다.

올해 캠페인은 크게 총 4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기존에 진행해온 걷기 앱을 활용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내 벽화 프로그램, 카페 전시, 메타버스 등을 통해 더욱 색다른 방식으로 걸음을 모으고 있다.

걷기 앱을 활용한 걸음 기부 프로그램은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됐다. 스마트폰 걷기 앱인 ‘빅워크’와 ‘워크온’을 사용해 자신의 걸음 수를 기록하고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총 7만8446명이 참여해 106억7114만8140(약 106억) 걸음이 모였다.

또한 사노피는 사내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희귀질환 극복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사내 벽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내 임직원들과 전문 아트팀 ‘엽사부’와 협업해 이번 캠페인의 키메시지인 ‘Care you Rare’라는 문구와 더불어 창조를 뜻하는 태양, 생명을 뜻하는 꽃, 가족과의 여유로운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야자나무 등을 그래픽 아트로 완성한 희망 메시지 벽화다. 

차별성을 상징하는 보랏빛 색감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당당하며, 밝고 활기찬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선명한 컬러들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다양한 기업과 컬래버를 진행해 국내 여러 공간에 작품을 남기며 활약 중인 엽사부는 이번 작업에 대해 지치고 힘든 투병 생활을 종착지가 있는 여행의 분위기로 풀고자 했으며, 파도와 바람, 비구름을 이겨내면 도착할 목적지가 있고, 그렇기에 그 여정은 힘들지만 특별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가지고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사노피는 제8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을 비대면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5월 31일까지 메타버스 공간을 운영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 오픈된 ‘사노피 파크’에 접속하면, 메타버스 내 캐릭터의 걸음 수를 일정한 기준을 바탕으로 환산해 기부된다. 

또한, 희귀질환 환우들이 기부한 그림과 임직원과 엽사부가 완성한 희망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관과 희귀질환과 관련된 Q&A를 풀어보는 퀴즈관도 마련돼 있어 이번 캠페인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