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건강한 리듬 찾는 30분 운동법 건강강좌 개최

한림대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 물리치료팀과 혁신위원회는 지난달 28일 본관 4층 대강당에서 환자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30분 운동으로 건강한 리듬 찾기’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ESG경영 실천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명시된 근로자 건강증진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강좌에서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물리치료팀 박한주 물리치료사가 목 통증의 원인과 스트레칭 및 관절 운동법에 대해 상세히 강의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경추 부위의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결국 나쁜 자세와 습관들이 주요 원인으로 지속되면 연부조직이 손상될 수 있다. 

또 근육에 발생되는 통증은 갑작스러운 근수축이나 낮은 강도의 지속적이고 습관적인 근수축에 의해서 유발될 수 있다.

박한주 물리치료사는 “근골격계 질환은 치료를 받아도 작업 환경의 큰 변화가 없는 경우 쉽게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면 작업 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근골격계 질환이 발생하기 전 미리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의심증상으로는 운동 범위의 축소, 쥐는 힘의 약화, 기능 손실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 물리치료팀과 혁신위원회는 올해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목, 수부, 무릎, 허리, 견관절 부위를 주제로 ‘30분 운동으로 건강한 리듬 찾기’ 무료건강강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무료건강강좌에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