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식약처, 메타버스 공간 속 '식품안전나라' 오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과 함께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식품안전나라'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인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를 11일 개방한다.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품안전나라 홍보관 ▲게임존(미로맵, 점프맵) ▲이벤트 광장으로 구성돼 있다.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카페인․당류 섭취 실태와 저감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음식점과 간식 등을 고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손안' 앱 활용법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존은 미로게임과 점프게임으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의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 광장에서는 ▲식품안전나라 홍보관을 둘러보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와 ▲게임존에서 임무를 완수하고 찍는 인증샷 이벤트를 안내하고 있다.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관심 있는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해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페토 월드 이벤트 광장'과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챗봇 등 첨단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국민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디지털 친화적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청소년이 식품안전나라 제페토 월드에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운 식품안전정보를 직접 실천해 건강한 식습관이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