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식약처,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참여 기업 모집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2022년 맞춤형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의약품 품질고도화는 위험평가에 기반한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방법을 이용해 제조·품질관리를 하는 방식을 말한다.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다.

식약처는 국내 의약품 연구·개발·제조 기업이 실제 의약품 생산 현장에서 QbD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기술 컨설팅 지원 사업 참여 기업 5곳을 모집한다.

선정된 5개 업체에 대해서는 QbD 적용 12개 단계 중 컨설팅 희망 분야 2~3개 단계를 대상으로 관련 QbD 전문가를 통해 맞춤형 기술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컨설팅 참여 신청서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 등은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QbD를 도입하고자 하는 업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제약기업이 선도적으로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전문성을 함양한 QbD 핵심 인력을 양성해 국내 제약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