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휴니버스글로벌·이블루,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수요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P-HIS)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대의료원 의료기술지주 자회사 의료IT 전문기업 휴니버스글로벌(대표 이상헌 고려대 의과대학 교수)은 지난 2일, 약국 ERP 프로그램 ‘perp’을 운영하는 이블루와 공동연구를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수요 발굴 및 사업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사 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공동연구 및 개발과 투자 업무 협력 ▲라이프로그 데이터 구축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화 협력 등이다.

이상헌 대표는 “이블루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약국 ERP를 통한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약국 데이터를 휴니버스글로벌의 P-HIS 정밀의료 맞춤형 의료시스템 플랫폼과 연계하여 라이프로그 데이터 구축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사업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휴니버스글로벌이 제공하는 P-HIS란 의료기관 내 환자의 진료 정보, 건강검진 및 유전정보 등 각종 건강 관련 데이터를 클라우드 형태로 정밀의료를 위해 구축된 병원정보시스템이며, 개인 맞춤형 치료와 의료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A.I 솔루션, IoT 기반 디지털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