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농림수산식품 분야 국립 연구기관, 연구개발 맞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등 8개 국립 연구기관 업무협약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농림수산식품 분야의 연구개발(R&D)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등 8개 국립 연구기관이 24일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림수산식품 분야 연구기관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국립농업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산과학원, 국립식량과학원,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국립축산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 등 8곳이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규 협력사업의 발굴·기획·이행 ▲국가연구개발사업 및 국립 연구기관 운영 관련 제도개선 ▲관련 분야 인력의 역량향상 및 인적교류 ▲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이다.

기관들은 국내외 농림수산식품분야의 주요 화두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미래 이슈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신규 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기획할 계획이다.

또 관련 연구 분야 공무원의 역량을 향상하고 기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한편, 시설장비 등을 공동 활용해 국가 연구개발사업 운영의 효율성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8개 국립 연구기관이 축적해 온 지식과 경험을 상호 공유·확산하고 협력하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가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성과를 창출하여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