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대표 유병재)가 21일 ‘만성두드러기 잠재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성두드러기 관리 및 치료 정보를 담은 ‘만성두드러기 잠재우기’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
‘만성두드러기 잠재우기 프로젝트’는 한국노바티스가 만성두드러기 환자의 고민, 오해, 증상을 잠재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이다.
만성두드러기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두드러기가 6주 이상 지속되는 질환으로 식품, 약물 등 특정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두드러기와 달리 원인이 불명확해 진단과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웹사이트는 만성두드러기 환자들의 신속하고 완전한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 만성두드러기 질환 소개 ▲ 질환 자가진단 ▲ 질환으로 인한 일상 변화 ▲ 치료법 ▲ 관리 상식 ▲ 두드러기 완전 정복 OX퀴즈 ▲ 자료실로 구성했다.
환자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질환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자 웹사이트 내 콘텐츠들은 인포그래픽 등 시각 자료와 함께 구성했다.
특히 환자의 고통에 진심 어린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환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증상과 일상 속 어려움을 풀어냈다.
‘질환 자가진단’ 페이지에서는 두드러기 활성도 평가(UAS, Urticaria Activity Score)를 제공하여 환자들이 직접 자신의 질환 경과를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일상에서 두드러기 증상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두드러기 다이어리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했다.
환자들이 만성두드러기 치료 및 관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두드러기 완전 정복 OX퀴즈’ 페이지에서는 웹사이트 내에서 학습한 질환 정보를 보다 흥미롭게 복습할 수 있으며, 온라인상에 부정확한 질환 정보가 혼재된 점을 고려하여 자료실을 통해 전문 치료 및 검증된 관리법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환자들에게 다양한 질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질환 관련 영상 콘텐츠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최종현 전무는 “만성두드러기 치료 환경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치료 정보를 찾기 어려워 민간요법이나 화장품 등 치료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방법을 시도하여 질환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며, “’만성두드러기 잠재우기’ 웹사이트는 올바른 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된 만큼 보다 많은 환자가 정확한 질환 정보를 얻어 완전한 증상 조절에 이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한국노바티스는 만성두드러기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만성두드러기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만성두드러기 환우를 대상으로 온라인 건강강좌를 개최했으며, 만성두드러기 증상 완화를 위한 생활 수칙 인포그래픽을 발표한 바 있다.
-
글쓴날 : [2022-07-21 12:31:45.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