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비전(CooperVision®)은 자사의 핵심 제품인 마이사이트® 원데이(MiSight® 1 day) 렌즈의 도수 처방 범위가 지난달 13일 식약처로부터 확대 승인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추가 도수 처방 확대 승인으로 근시 치료 범위가 -6.50D(Diopter)부터 -10.00D까지(-6.00D부터는 0.50D 단계) 확대되면서 처방 대상이 아시아 시장에서는 난시 1D 미만의 근시 소아 환자의 99.3%, 미국 및 유럽 시장에서는 99.5%로 늘어나게 된다.
근시 관리 및 완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인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로 더 많은 소아 환자가 근시 관리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사이트® 원데이는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소프트 콘택트 렌즈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해당 임상 연구에서는 마이사이트® 원데이가 근시 소아 환자에서 근시 관리 효과가 있고, 근시 진행 속도를 절반가량 완화시킨다.
치료를 시작한 소아 환자(8세 이상)에서는 연령에 관계없이 효과가 나타나 착용하는 동안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마이사이트® 원데이의 근시 관리 혜택은 치료 후에도 유지된다는 점을 확인했다.
전 세계적으로 근시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확대된 도수 범위를 필요로 하는 소아 환자의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대병원 안과 이종수 교수(현. 대한안과학회 이사장)는 “소아 환자는 근시 진행 속도로 인해 근시성 황반병증 및 녹내장과 같은 안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정도에 관계없이 근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소아 근시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조기 관리와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의경 사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근시 환자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소아 환자 수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의 도수 확대 국내 승인은 의미가 크다고 본다“며, 앞으로 쿠퍼비전은 보다 더 많은 소아들이 마이사이트® 원데이 렌즈를 통해 근시 진행 속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쿠퍼비전은 소아 근시 교정 및 관리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가능한 한 많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옵션이 주어져야 한다는 신념을 고수하고 있다.
이번 마이사이트® 원데이 처방 범위 확대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안과 전문의들은 더 많은 근시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글쓴날 : [2022-07-21 12:42:29.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