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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2022 서울뷰티위크’ 대표 뷰티 기업 참여

서울시 대표 뷰티 선도 기업으로 전문가 강연, 메이크업 쇼 등 다채로운 활동 선보일 예정
클리오(대표이사 한현옥)가 ‘2022 서울뷰티위크(Seoul Beauty Week)’ 대표 뷰티 기업으로 참여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클리오, 로레알, 한국콜마, 현대백화점, 화해 등 국내 대표 기업이 협력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다음달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클리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색조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서 화장품 산업 선도 기업의 노하우를 다방면으로 공유한다. 

뷰티 산업 전문가 강연인 ‘뷰티 인사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해 클리오의 마케팅 전략과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디자인 철학을 발표하고, 뷰티 산업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 프로그램의 심사 기업으로서 유망 중소기업의 사업화 지원·협업으로 동반 성장을 실천할 예정이다. 

또 K-POP 공연 등과 연계해 진행되는 한류 체험 페스티벌 행사 ‘뷰티 밤! 트렌드 밤!’에서는 글로벌 뷰티 기업인 로레알과 메이크업 쇼 무대를 선보이는 등 클리오만의 독창적인 활동들도 펼친다.

클리오는 올 10월 ‘서울뷰티먼스’ 기간 노들섬에서 열리는 ‘2022 서울뮤직페스티벌(Seoul Music Festival)’ 대표 협력 브랜드로 참여해 K-MUSIC과 연계한 뷰티 체험 콘텐츠 및 팝업 부스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과 ‘미래감성도시 뷰티 서울’을 주도할 예정이다.

한편 클리오는 올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서울’ 기본 계획에 따라 서울시와 △동대문(DDP) 및 성수동 지역 중심의 뷰티 트렌드 글로벌 확산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선순환 산업 생태계 조성 △서울뷰티위크의 세계적 도시 축제 육성 협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중장기 뷰티 산업 육성과 글로벌 트렌드 전파를 위해 꾸준히 협업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본사가 있는 성동구를 중심으로 지역 사회의 ESG, 뷰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지난해 11월 성동구청과 ESG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경력 보유 여성 인식 개선 사업 참여,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디자인 컨설팅 사업 조성, 지역 사회 봉사활동 및 기부 등을 통해 적극적인 ESG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에는 성수동 공공디자인 사업, 지역 공동체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 참여 등의 활동을 준비하며, 지역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윤성훈 부사장은 “클리오가 K 뷰티 중심지인 서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뷰티 축제에 대표 뷰티 기업으로 참여하게 돼 무엇보다 기쁘다”며 서울이 글로벌 뷰티의 진정한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 ”참여를 시작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협업을 통해 K 뷰티 선도 기업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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