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휴마시스, 서아프리카 의료 전시회 참가 '판로 확대 목적'

한국 기업 유일하게 참석…HIV∙말라리아 등 관련 진단 제품 공개
휴마시스(대표이사 차정학)가 아프리카 시장 판로 확대를 목표로 '서부 아프리카 의료 전시회 2022(Medica West Africa 2022, 이하 MWA)'에 참가한다.

휴마시스는 7일부터 9일(현지 시간)까지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개최되는 MWA에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 MWA는 서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의료 및 의약품 전시회다.

휴마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HIV 감염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휴마시스 HIV 1/2 카드(Humasis HIV 1/2 Card) △말라리아 감염증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휴마시스 말라리아 항원 테스트(Humasis Malaria P.f/Pan Antigen Test) △ G6PD(포도당-6-인산탈수소효소) 결핍증을 선별할 수 있는 휴마시스 G6PD(Humasis G6PD) 등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휴마시스 HIV 1/2 카드는 HIV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제품으로, 디바이스 내에 진단에 필요한 모든 구성품이 장착돼 있어 진단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개선시켰다. 

또 휴마시스 말라리아 항원 테스트는 저농도의 검체를 진단할 수 있는 민감도를 향상시켜 무증상 환자도 선별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휴마시스 G6PD는 적혈구 내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G6PD의 결핍증을 선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WHO에서 말라리아 치료제를 투약하기 전에 G6PD 검사를 하도록 권장한 만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제품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 의료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지 전시회에 직접 참가하는 경우 바이어들과 접촉하는 것이 훨씬 쉬울 뿐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시장 분위기를 파악하는 데 효과적“이라며 ”이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에서 판매망을 넓히고 중·장기적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