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작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이 4,36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7.4%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이다. 다만 영업이익은 496억원, 당기순이익은 346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8%, 39% 감소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이 4,03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0.2% 성장했다. 영업이익이 480억 원, 당기순이익은 357억 원으로, 각각 8%, 28% 감소했다.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는 단일 브랜드로 매출 3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5% 성장했다.
작년 7월 가격 인하로 신규 사용자 수가 대폭 증가한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G6’도 성장을 뒷받침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소 성장이 주춤했던 전문의약품과 수탁사업도 회복세로 접어들어 각각 7%, 8% 성장했다.
대미 수출도 호조세를 이어갔다. 리도카인주사제, 부피바카인주사제 등 마취제의 미국 수출량이 코로나 19 이전 수준을 상회했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사용되는 LDS 백신 주사기 수출도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휴온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매출 상승 흐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 지급수수료 증가의 영향 때문”이라며 “의약품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R&D(연구개발) 비용 증가 등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당기순이익은 현금 유출이 없는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평가손익의 기저효과가 반영됐다. 2020년 투자 기업 상장에 따른 평가 이익 발생분이 2021년 시가가 하락하며 재무제표상 손실로 반영됐다.
엄기안 대표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시장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이지만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매출이 신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해 휴온스의 사업 저력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투자 확대는 물론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고 발 빠르게 대처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은 작년 매출 183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16%, 1% 성장했고, 휴온스네이처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27% 감소한 221억 원을 기록했다. 두 회사는 지난달 합병을 통해 휴온스푸디언스로 새롭게 출범했다.
-
글쓴날 : [2022-02-16 11:53:29.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