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박민수 복지2차관, 노인요양시설 방역 현장 방문 출처 : 매일안전신문(https://idsn.co.kr)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노인요양시설 방역 현장을 찾아 동절기 접종상황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15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대전요양병원을 방문하여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점검은 최근 확진자 증가세가 지속됨에 따라 겨울철 재유행 대비, 노인요양시설 내 감염병 유입 및 전파 차단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요양시설의 경우 감염취약계층인 ‘고령층’이 생활하고 있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통한 감염·중증화 예방이 필요하다.

정부는 질병관리청, 지자체와 협력해 시설별 접종 계획을 수립하고 방문접종팀 운영 및 의료기관 접종 병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박 차관은 지난 3년간 시설 종사자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방역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동절기 추가접종 및 방역 관리에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박 차관은 “그간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이 코로나19 예방 접종에 적극 참여한 덕분에 지난 유행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에 사용되는 2가 백신은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감염예방효과와 중증 예방효과가 있는 만큼 보건소와 협조해 시설에서 추가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