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뉴베이스와 호흡기 감염병 대응 디지털 교육 서비스 MOU 체결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5월 10일 뉴베이스와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모바일 호흡기 감염병 대응 및 가상 현실(VR)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이영구 병원장, 박철규 행정부원장, 심미화 간호부 팀장, 김진숙 감염관리실 팀장,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요성이 부각된 향후 호흡기 감염병 발생을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디지털 의료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빠르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은 뉴베이스의 ‘메디크루’ 플랫폼을 도입하고,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뉴베이스는 5월 말 중소병원 대응, 호흡곤란 환자 과정, 중증 환자 과정 시나리오를 포함한 호흡기 감염병 대응 모바일 콘텐츠를 론칭한다.

개인보호구 착탈의 및 PCR 술기 등으로 구성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학습 시나리오를 적용했고, 실습 도구 없이 모바일 반복 실습으로 학습효과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 의료진들의 효과적인 호흡기 감염병 대응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이영구 병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다수 의료진이 한 장소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지양하게 됐다. 감염 위험을 최소화한 의료진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된 만큼, 이번 업무협약은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위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이사는 “자사에서 개발한 VR과 모바일 의료 교육 플랫폼 기술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 및 간호 실습을 대체하고 환자들에게 더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