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키메스 부산 2023’ 개최

영남권 대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 발전 및 지역 의료 및 병원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3(KIMES Busan 2023)’이 10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1홀과 2A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키메스 부산 2023’은 한국이앤엑스(대표 김정조)와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 (주)KNN(대표 이오상)이 공동 주최한다.

 

KIMES Busan 2022 전시장

 

▶ 영남 최대 규모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규모·내실 완비

 영남권 최대 규모 지역특화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관련 전시회인 ‘키메스 부산 2023’은 코로나19 이전에는 의료인, 의료산업관계자, 바이어, 딜러 등 매년 1만 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으며 2021년과 2022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평균 8,200명이 찾았다.

 특히 올해는 엔데믹 후 맞는 첫 전시회로 대규모 학술대회와 의료정보 세미나를 다수 개최해 더 많은 의료인 등 참관객 방문이 예상된다,

 매년 3월 서울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는 매년 10월, 부산에서도 진행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의료시혜 확대에 기여하고 급변하는 의료산업을 한눈에 보여준다.

 또한 ‘키메스 부산 2023’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에 따르면 키메스는 참관객의 38.4%가 의료기기산업 종사자이며 35.6%가 의료전문인으로 전문성 있는 관람객 비율을 가진 내실 있는 전시회다.

 이와함께 다양한 세미나와 특별관을 갖춰 메디컬 클러스터가 다수 참여하는 전시회로 B2B, B2C, C2C 등 다양한 네트워크와 고객 간의 질 높은 커뮤니케이션 기회까지 제공하며 나아가 해외 바이어와 벤처캐피털(VC) 초청도 적극적으로 도모하며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 국내·외 280개사 650부스 규모…최신 의료기기 및 의료정보 소개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280개사 650부스(메디부산 포함)의 규모로 최신 의료기기 및 의료정보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방사선 진단 장비 및 초음파 진단기 ▲의료정보시스템 ▲병원 설비 ▲레이저 수술기 ▲멸균·소독 기자재 ▲재활·물리치료기기 ▲피부·미용기기 ▲고령화 관련 의료기기 등 다양한 최첨단 의료기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융·복합 의료기기의 등장과 고령화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로봇 의료기기 ▲체성분 분석기 ▲미용·성형기기 ▲고령 친화 용품 ▲재활 및 건강관련기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미래 의료산업 트렌드 보여주는 메디컬 AI 특별관 및 세미나

 이와함께 올해 전시회에서는 융·복합 의료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의료 AI 기술과 차세대 의료기기가 ‘의료 AI 특별관’에서 소개된다.

 컨벤션홀에서는 ▲인공지능이 실현하는 건강검진 결과를 통한 뇌동맥류 진단 및 시술 연계 방안(탈로스) ▲인공지능으로 내시경 검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웨이센) ▲의료의 새로운 미래, 환자와 의사를 인공지능으로 연결(코넥티브) 등의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된다.

 특히 네이버의 생성형AI 하이퍼클로바X 컨퍼런스가 서울 외 지역에서는 최초로 ‘키메스 부산 2023’에서 열린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소개’, ‘네이버웍스 기반, 스마트병원 및 업무 환경 구축’의 주제로 선보이며, 생성형 AI관련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도 준비됐다.

 또한 비즈니스 시너지를 위한 메디컬 클러스터 특별관 및 다양한 동시 개최 행사도 마련됐다. 지역 의료 클러스터와 산학협력단에서는 ▲김해 의생명·산업 진흥원 공동관 ▲부산 테크노파크 ▲대구 테크노파크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벨리 ▲강원 테크노파크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이 직접 부스로 참가한다. 관련기관 중에는 ▲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TC연계협의체 ▲스마트헬스케어협회 등이 특별관을 운영한다.

  • 글쓴날 : [2023-10-11 10:39:04.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