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회장 차석용)이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4년 2분기 매출액 954억 원, 영업이익 424억 원, 당기순이익 370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실적으로 전년 동기대비 17%, 51.6% 성장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72.7% 급증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국내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지속 유지하면서 중국ㆍ태국ㆍ일본ㆍ대만ㆍ호주 등 주요 아시아 태평양과 유럽 지역에서의 매출도 늘었다. 중국 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로 제품이 선적되는 등 2분기 해외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HA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국내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학술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결과,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ㆍ북남미ㆍ유럽 등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신장했다.
휴젤은 하반기에도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 7월 말 실시한 ‘보툴렉스’의 미국 시장 초도 물량 선적을 시작으로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화장품 분야 매출 역시 10% 이상 증가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리즌 BR’을 론칭하는 등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혀가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2분기에는 톡신ㆍ필러 등 휴젤 대표 품목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전방위적으로 성장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미국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ㆍ유럽 등 휴젤이 진출한 국가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글쓴날 : [2024-08-08 10:02:20.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