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은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보조기기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해 ‘2022년 중앙 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조기기‘란 장애인 등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장비로서 보조기기법 따라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말한다.
중앙보조기기센터를 운영하는 국립재활원은 보조기기 지원과 활용촉진 등에 필요한 보조기기 정책 홍보의 하나로 중앙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재능후원단(서포터즈) 2기(이하 재능후원단)를 진행한다.
재능후원단 지원대상은 홍보 활동에 열정적인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 이며, 지원 방법은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재능후원단 지원양식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5월 1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약 5개월이다. 재능후원단은 ’홍보 기자단‘과 ’릴레이 캠페인단‘ 부문으로 운영된다.
첫째, ’홍보 기자단‘ 부문은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 사업을 홍보하고, 보조기기 정보 제공용 온라인 홍보 컨텐츠를 제작하며 관련 기사를 작성한다.
둘째, ’릴레이 캠페인단‘ 부문은 ➀보조기기 정책 및 서비스에 관한 릴레이 캠페인 또는 ➁보조기기 인식제고(보조기기 ‘레고’ 활용)에 관한 릴레이 캠페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활동한다.
재능후원단에게는 위촉장, 기념선물, 소정의 활동비 등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국립재활원장상 시상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완호 원장직무대리는 “미래 세대가 보조기기를 쉽게 이해하고 보조기기 사용을 통해 자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앙보조기기센터 재능후원단 2기에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라고 밝혔다.
-
글쓴날 : [2022-04-26 13:17:47.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