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투석을 시작하는 환자들은 어디에서 투석치료를 받아야 하나 고민스러울 때가 많은데 누구나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며 인공신장실 위치 및 투석 전문의 유무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안내서비스가 제공된다.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 서울성모병원)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손쉽게 인공신장실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서비스(투석전문의/인공신장실 찾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신장학회 홈페이지(http://www.ksn.or.kr/)에서 ‘투석전문의/인공신장실 찾기’를 클릭한 후 검색하면 집 근처 가까운 병원을 찾을 수 있다(그림 1).
‘투석전문의/인공신장실 찾기’는 누구나 별도의 로그인 없이 조회가 가능하다.
검색은 지역별로 가능하며 인공신장실이 있는 의료기관의 주소와 연락처를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그림2).
또한 해당 병원을 클릭하면 병원의 자세한 위치가 표시된 지도도 볼 수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투석전문의/인공신장실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배경에 대해 대한신장학회 이영기 투석이사(한림대 강남성심병원)는 “혈액투석 환자들은 주로 집 근처에서 투석치료를 받는데 인증을 받은 투석실 찾기가 쉽지 않다”며 “이 서비스에는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및 투석전문의 자격 여부도 포함되어 있어 혈액투석 환자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인공신장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글쓴날 : [2020-09-28 16:46:26.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