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큐냅 코리아(QNAP Korea, 지사장 라이언 조)가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기업 씨게이트(Seagate)와 공동으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큐냅은 씨게이트와 공동 부스(C홀, C505)로 참여해 미디어&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K-미디어 1등 솔루션’이라는 타이틀 아래 K-미디어 시장에서 운영 중인 80PB 이상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TDS-h2489FU 큐냅 NAS를 씨게이트 EXOS E 5U84에 연결해 8K/4K 실시간 편집 환경을 완벽하게 구성·시연하며 초당 1만6165MB의 핫데이터 분석과 최대 5PB의 콜드데이터 저장이 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KOBA 2024에서 큐냅은 매일 5회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을 통해 현업에 종사 중인 영상 전문가들의 실시간 라이브 워크숍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대표적인 프로그램과 편집, NLE, VFX, DI, 3D 렌더링 등을 직접 시연하며 PC/맥 스튜디오-프로그램-네트워크-NAS 간 가장 최적화된 구성, 설정값, 사용법 등 공동 편집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큐냅 코리아 라이언 조 지사장은 “그동안 현업 종사자들의 갈증이 가장 심했던 부분인 PC/맥 스튜디오-프로그램-네트워크-NAS를 어떻게 연결 지을지, 어떻게 설정해야 상호 시너지가 나올지 등에 대한 해답과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큐냅과 씨게이트의 K-미디어 1등 솔루션을 라이브 워크숍을 통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에서는 KOBA 2024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격의 번들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기간 내 큐냅-씨게이트 공동 부스에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