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 사회서비스원의 기능혁신과 앞으로의 사업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보건복지부는 2일 오전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랑데부홀에서 ‘2022년 제3차 원장단 협의체’를 개최하고, 이날 오후 ‘2022년 시·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장단 협의체는 14개 시・도 사회서비스원 원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이번 회의에서는 복지부 국정과제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각 시·도 사회서비스원의 하반기 추진 방향을 논의한다.
이어서 오후에 열리는 시・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 성과 보고대회에서는 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의 시행 이후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경영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지난 기간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대회에서는 이번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등 6개 시·도 사회서비스원에 대한 복지부 장관 표창 및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전병왕 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앞으로는 다양한 공급 주체가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편적인 서비스 이용체계를 지향하는 사회서비스 혁신에서도 시・도 사회서비스원의 역할이 강화한다”며 앞으로의 지속적 협조를 당부했다.
-
글쓴날 : [2022-09-02 22:34:01.0]
Copyrights ⓒ 데일리메디칼 & http://dailymedical.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